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IR/PR

투자정보 및 회사 주요소식

주요뉴스

반도체의 날 산업포장 수상 (박정권 대표이사)

관리자 2022-07-11 조회수 9


 

10월 24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, 진교영 한국반도체산업협회장(삼성전자 사장) 등 반도체 분야 산.학.연 관계자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'제12회 반도체의 날' 기념식이 개최되었다.

 

반도체의 날은 우리나라 반도체 수출이 최초로 연 100억 달러를 돌파한 1994년 10월을 기념해 제정된 이후 2008년부터 매년 10월에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.

12회를 맞은 올해 행사는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에 따른 불확실성 증가 등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 번 반도체 코리아 위상을 높이기 위한 민·관의 긴밀한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로 그 의미가 깊다. 

 

(중략)

우리 반도체 산업 발전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반도체 산업 유공자 49명에 대한 정부 포상도 진행됐다.

반도체 장비·부품 국산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, 국내 협력사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에 기여한 서인학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고, 5G 모뎀칩의 세계 최초 상용화를 통해 한국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드높인 김민구 삼성전자 전무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.

산업포장은 박정권 ㈜지니틱스 대표이사, 이기화 SK하이닉스 상무, 대통령표창은 이윤종 DB하이텍 부사장, 박인철 한국과학기술원 교수, 김창역 SK실트론 상무, 국무총리표창은 최용하 코미코 대표이사, 이준우 오로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, 김성일 세메스 상무, 정의훈 케이씨텍 부사장이 수상했다.

 

 

[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 kwang@asiae.co.kr]

TOP